RG(Real Grade) 건담 RX-78 오픈케이스 간담천하(簡譚天下)

11월 들어서 부터는 좀 땜빵식 포스팅을 지양하기 위한 일환으로, 간만에 건프라 관련 포스팅이나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급 당겨서 결국 구매하게 된 1/144 스케일의 반다이의 회심작, RG(Real Grade) 건담 RX-78 (이하 그냥 건담) 입니다.

아, 요번부터 명기합니다만, 사진은 1280*960 사이즈라서 클릭하면 조금 크게 확대됩니다. (포스팅은 800*600)

뭔가 럭셔리한 케이스. 사진에는 없습니다만 안박스가 검정코팅박스라 있어보입니다 (...)


문제는 건담베이스에서 구매한지라, 영구보관을 위해 조심스레 스티커를 떼다가 아무래도 손상이 좀 있어서 가슴이 아픕니다 (...)
뭐 그래도 보관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밑바닥만 좀 까졌습니다)

간만에 찍어보는 설명서사진. 1/144 주제에 MG급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


설명서부터 뭔가 "나 좀 있어보이는 물건임"의 포스를 자랑합니다 (뭐) 그도 그럴것이 부품을 볼작시면..

안의 부품들. 사이즈가 엄청 작다는걸 생각하지 않고 부품이나 런너 갯수만 세면 아무리 봐도 MG (...)


보통 1/144 사이즈면 런너 세 벌이면 꽤 많은 축입니다만, 이건 뭐... 엄청나군요.
사이즈가 워낙 작아서 런너에서 떼내거나 조립하다가 잃어버릴까 염려될 정도입니다 (...)

마지막으로 할말을 잃게 만드는 씰. 어째 어지간한 MG보다 많은것 같아 (...)


...실제 작례도 그렇고, 색분할이 완벽하게 되어 있는 물건이라 진짜로 마커질도 안하고 먹선만 넣을 겁니다만...
씰은 정말 고뇌하게 만드는군요. 덕지덕지 붙는건 별로 안좋아하는지라... 뭐 봐서 조립 완료되고 생각해보겠습니다.

자, 날도 쌀쌀해지는데 간만에 방구석에 틀어박혀서 건프라나 이제 저녁마다 만들어보지요 (웃음 - 야)



핑백

덧글

  • 백화현상 2010/11/03 00:03 # 답글

    정말 씰이 많군요.

    그런데다가 넘 작아요...
  • 마징곰 2010/11/03 00:23 #

    사실 씰의 문제는 갯수도 갯수지만 붙일 면적 자체가 너무 작다는거죠 (...)

    봐서 적당한 애들만 붙이고 좀 생략해야 할 듯 합니다. 전 지구인이라 (......)
  • 백화현상 2010/11/03 00:43 #

    그렇군요...붙일곳이 넘 적을거 같습니다...
  • 번개 2010/11/11 19:42 # 삭제 답글

    정말로 조립해 보고 싶지만!
    절대로 만드는게 자신이 없어서 안 사는게 아님!!

    진짜 문제는... 나같은 사람은 도색에 자신이 없어서...
    저런거 만들먼 흰둥이나 퍼렁둥이로 남을 듯... 쿨럭...
  • 깐다뮤 2013/11/05 17:53 # 삭제

    요즘은 기술이 좋아 져서 도색 접착제 필요 없고 리얼그레이드는 색분활이 거이 완벽에 가깝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공지사항

1. 집주인에게 포스팅에
대한 거 말고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오른쪽 위에 링크되어 있는
전언판을 활용해주세요.

2. 본 얼음집에 포 스팅된
모든 이미지/영상파일은
원본출처저작권자,
또는 이글루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삭제됩니다.
단, 그 이외의 삭제요청은
일체 받지 않습니다.